제목 “I can Fly ~ I can Fly!" 부산, 울산, 대구학습관 대한항공 김용범 기장님과의 만남!
기사
바로가기
조회 : 1643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0388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 울산, 대구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1211일에 대한공 본사에서 대한항공 김용범 파일럿 멘토님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대한항공 본사에 가서 견학을 하면서 다양한 대한항공 직원들과 면담을 가졌고, 항공 통신사 탐방 등 여러 가지 체험들을 하였습니다.

 

 

멘토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승무원과 파일럿이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셨고 항공 승무원이 꿈인 학생에게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학생들은 자신들의 진로에 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소감]

 

 

김용범 기장님에게 비행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을 여쭤보았더니, 의무감으로 승객들을 안전히 태우고 착륙 할 때가 가장 뿌듯하다고 하셨고, 또 다양한 해외경험과 세계인들과의 교류를 많이 가질 수 있는 직업이라 하셨습니다. 제 꿈은 항공 승무원인데 제가 바라는 직업의 모습이 그려질 수 있었던 답변이었습니다. 파일럿이 되기 위해,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하고 어떤 길이 있는지 상세히 설명해주셨고. 다양한 길이 많다고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의 방향을 찾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구학습관 김서은>

 

 

평소에 공항과 항공사에 관심이 있어서 대한항공에 간다 했을 때 기대가 되었습니다. 대한항공 본사에서 처음 본건 항공 통신사였는데,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에 있는 비행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고, 우리나라에서 날고 있는 비행기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뿐만 아니라 지상에 계신 많은 분들의 힘으로 비행기가 움직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울산학습관 최서연>

 

 

비행기의 이륙이나 착륙은 관제탑에서 이루어진다고 알고 있었는데 항공사에도 따로 관리하는 부서가 있다는 게 많이 신기했고 또 비행기가 몇 대나 떠있는지, 바람의 방향이 어디서 어디로 부는지 등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분야였지만 조금은 관심이 생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견학이 끝나고 대한항공에서 일하시는 관계자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 대한항공에 일을 하면 좋은 점, 비행기 조종사 일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일, 등 여러 가지 궁금했던 점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울산학습관 이예진>

 

 

대한항공 본사에 들어가서 먼저 항공 통신 과 관련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비행기가 뜨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는지 알게 되었고 항공 하면 승무원, 조종사 분들 밖에 생각이 나지 않았었는데 대한항공 본사에 가보면서 항공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한항공 비행기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고 기장님들께 질문을 하면 재밌게 대답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울산학습관 최효정> 

 

대한항공을 견학할 때 다양한 직원 분들을 만나서 다양한 얘기들을 들어보니 내가 진짜 파일럿을 목표로 하고 있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파일럿이 되기 위한 과정이 제 생각보다 훨씬 많고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파일럿이라는 직업이 조금 더 가능성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베테랑 파일럿 분들께서 진심으로 저에게 맞는 길을 조언해 주시고 도움을 주시려고 하셔서 더욱 힘이 났고 꿈에 한 발짝 다가선 시간이었습니다.

<대구학습관 박준하>

 

 

항공 본사에 가서 뉴스, 날씨, 바람 등 체크하면서 많은 일들을 하시고 이런 직업들도 있다는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멘토님께 승무원의 키에 관련해서 질문을 드렸는데 옛날엔 규정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고 하셔서 다행이었고 체력이나 인성이 중요하다고 친절하게 말씀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부산학습관 김주희>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