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좋은 책을 쓰신 작가님과 멋있는 인생을 쓰고 있는 학생들의 만남” 전북학습관 멘토와의 만남!
첨부파일 조회 : 1169 작성일 : 2019.11.15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303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에서는 지난 1014, ‘그냥 해!’, ‘10, 교과서 대신 1000권의 책을 읽어라를 쓰신 작가 두 분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청년 모험가 최지훈멘토님과 낮은 꽃 대표 안병조멘토님에게 특강을 듣고 멘토 위촉식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최지훈멘토님은 순간순간의 성장이 모여 성공으로 갈 수 있다며 매일 0.00001%라도 성장하는 삶을 살라고 했습니다. 또한 꾸준함과 가까운 사람(가족)과 사랑하는 삶이 진짜 성공이라 했습니다. 안병조멘토님은 대부분 사람들이 돈을 벌면 기부한다 하는데 이것은 자기 위로식 도움이라며 누구를 위한 도움인가를 생각해 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20대에 20개국 여행을 여행했는데 그중 반은 빈곤국을 여행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말레이시아, 네팔, 인도 빈민가에 도서관 지어 주기를 지금도 계속 실천하고 있다고 하시며 학생들에게 봉사에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두 멘토님 모두 꿈은 직업과는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며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실천하며 가슴 뛰는 삶을 살라 했습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에게 눈이 빛나고 밝고 예의 바르다며 칭찬을 아끼기 않았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인생의 축복이고 나침반임을 새삼 깨닫는 만남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오늘 멘토님 강의를 듣게 되어 기뻤습니다. 기부와 나눔의 참의미도 알게 되었고 크게 하루에 바뀌지 않아도 천천히 가다보면 나중엔 많이 바뀌어 있을 거라는 얘기를 듣고 동기부여가 많이 됐습니다. 생각보다 더 많은 조언을 듣게 되어 기쁘고 여러 말씀들을 들으며 항상 겸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북학습관 박정민>

 

멘토님들이 도전하신 것을 들었는데 너무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더 대단해 보이셨던 건 마음가짐이었습니다.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난 작가님을 보고 성공하셨구나를 느꼈고 성공하신 분은 다르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 특강을 듣고 난 후 그냥 환경 운동가 전재윤이 아닌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지구의 문제점을 알리고 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환경 운동가 전재윤이 되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전북학습관 전재윤>

 

멘토님께서 우리 나이대의 아이들에게는 도전을 해서 성공하면 좋은 것이고, 만약 실패한다면 그건 더 좋은 것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말이 정말 저를 위로해준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 못할 이유를 찾는다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지만 그러나 제가 이걸 해야 하는 이유들을 찾고, 되려 그냥 해버린다면 일단 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그 후에 오는 성공과 실패는 부가적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제가 당장에 할 수 있는 작은 일들부터 시작하고 남을 도와주는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진심 100%로 남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채원>

 

제가 먼저 연락을 드려 두분의 멘토님과 만나게 됐는데 직접 만나 뵐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최지훈 작가님이 해주신 말을 듣고 실패도 해봐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실패로 인해 좌절하는 것이 아닌 실패를 통해 성장하고 성공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안병조 작가님은 저와 비슷하게 남들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신다고 하셨다. 그래서 멘토님의 말씀이 제겐 더 와닿았고 느낀점이 많았습니다. 앞으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제 꿈을 이루겠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민성>

 

두 멘토님의 특강을 듣는 내내 가슴이 두근거려서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 새겨들었습니다. 저는 무언가를 하기 전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만 했는데 이젠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하고 싶으면 그냥 하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작은 것이라도 나누는 삶을 살꺼라 다짐했습니다. 오늘 두 멘토님을 만난 것이 앞으로 제 인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훈>

 

두 멘토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도전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값진 단어였는지 왜 여태 몰랐었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려움도 떨리는 마음, 설레임도 떨리는 마음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두려움을 설레임으로 바꾸어 생각을 한다면 도전이 두려운 것이 아니라 설레는 것이 되겠구나 라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멘토님과의 만남을 통해 도전에 한 단계 더 쉽게 다가가는 법을 배웠고, 부정 또한 도전이라는 긍정으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도 들게 되었습니다. 이번 멘토님들과의 만남은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이어서 너무나 좋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허소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21세기를 이끌어갈 지구시민리더로 성장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10월 중앙워크숍!”
이전글 “청소년들의 문제에 대한 답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답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미래인재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