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나에게 집중하는 힘이 커지는 법!” 전북학습관, 경북학습관, 경남학습관 동적명상수업!
첨부파일 조회 : 1115 작성일 : 2019.11.0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295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과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101,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설립자이신 이승헌 총장님께서 전해주신 벤자민 동적명상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이 거듭날수록 집중도가 높아지고 자기 자신에게 집중을 하는 힘이 생겼으며 에너지를 느끼는 감각을 익혀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업 후 학생들은 얼굴이 밝아지고 환해지며 집중력과 창의력, 인내심이 길러져 더욱 더 성장한 모습들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오늘 동적 명상을 했는데 단전에서부터 기운이 느껴지는 게 신기했고 집중을 하니까 팔이 아픈 것 도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전북학습관 박정민>

 

몸이 뻐근하고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아서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동적명상을 하다 보니 몸이 풀리는 것이 느껴지고 팔이 아프다가도 손끝이 찌릿찌릿해지는 느낌이 신기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채원>

 

명상을 하면서 몸이 나른해지는 게 느껴졌지만 자신한테 집중을 하니 나른함보다 시원하다는 느낌이 더 들었었다

<전북학습관 허소현>

 

동적명상 수업을 하니 몸이 잘 풀리면서 아팠던 어깨가 시원해졌습니다.”

<전북학습관 전재윤>

 

손끝에 이렇게 힘을 줘본 적도 없었고 주먹을 꽉 줘본 적도 없었는데, 꽉 쥐어보니 처음 느껴보는 느낌이었습니다. 하고 나니까 몸이 편안해졌습니다,”

<전북학습관 이훈>

 

손에 집중을 하니 몸이 뜨거워지는 게 느껴지고 숨도 더 깊이 들이쉴 수 있었습니다. 막혀 있는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라서 좋았고 내 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신상원>

 

중간중간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면 할수록 손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가고 호흡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집중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호흡과 의식이 가라앉으면서 내 몸에 집중하는 시간이 중요한 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서현>

 

동적명상을 하며 집중하는데 집중이 안될 때 마다 친구들의 동작을 보고 따라하려 노력을 하고 하니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경남학습관 신상훈>

 

동적명상을 하였는데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땀이 났습니다.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상체를 쫙 필 때 특히나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전정윤>

 

동적명상을 하면서 계속 부정적인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팔을 내리고 싶다, 힘들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조금만 더 해보자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니 하니 무려 22분이나 서서 명상을 했습니다. 저 스스로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경남학습관 전채연>

 

동적명상수업을 할 때마다 항상 색다른 느낌이 들었고 오늘은 또 다른 기분이었습니다. 편안하였습니다.”

<경남학습관 신유진>

 

동적명상 수업을 할 때 너무 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수근>

 

전에 동적명상 수업을 했을 때 편안했는데 오늘은 집중이 잘 안되고 조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이준영>

 

이번에 한 동적명상은 더 깊이 집중이 된 것 같습니다. 명상을 하면 할수록

머리의 먹구름이 걷히고 맑은 비가 내려오는 기분이었습니다.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정현주>

 

전에 지구시민캠프에서 동적명상을 많이 해서 그런 지 22분이라는 긴 시간을 집중하며 버틸 수 있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남학습관 한정완>

 

동적명상을 하면서 온몸이 찌릿찌릿 하면서 온몸이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경남학습관 이진영>

 

오랜만에 동적명상수업을 하니 마음이 편해지고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윤정윤>

 

동적명상을 하면서 나의 몸을 좀 더 편안하게 이완시킬 수 있었고, 나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성연>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우리가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자! 어떻게?” 경북학습관 힐링 봉사 및 성장스토리 발표!
이전글 “clean한 얼굴말고 clean한 바다!” 울산 학습관 일산해수욕장 해양쓰레기 정화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