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힘내라 대~~한민국!” 경북학습관 학생들의 국토대장정!
첨부파일 조회 : 2094 작성일 : 2019.09.1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216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728~31, 포항시청에서부터 봉길대왕암 해변까지의 34일의 국토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8월말 예정된 독도탐방을 앞두고 '힘내라독도! 힘내라대한민국!'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슴에 품고 포항 해안도로를 따라서 약 100km를 걸었습니다.

 

[국토종주 일정]

 

? 1일차(17km)

포항시청 ~ 하선대

? 2일차(27km)

하선대팬션 ~흥환보건진료소 ~동호사 ~호미곶해맞이광장 ~ 해뜨는집

? 3일차(29km)

해뜨는집 ~ 양포항 ~ 연동마을 ~ 바다마을

? 4일차(16km)

바다마을 ~ 나정해변 ~ 이견대 ~ 감은사지 ~ 봉길대왕암 해변

 

학생들은 길을 걸으며 한걸음 한걸음이 소중한 자신을 만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여러 깨달음과 느낀 점은 학생들을 더욱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여름의 한가운데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큰 마음으로 국토대장정의 길을 나섰던 학생들이 대견합니다.

 

 



 

 

[학생 소감]

 

무더위 때문에 힘이 빠지고 다리가 아파와 힘들었습니다. 그럴 때 마다 기운 나는 말도 많이 하고 내가 더 이끌어줘야겠다는 마음에 좀 더 힘을 냈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끼리 서로 대화해가면서 잘 조율하고 하는 게 고마웠고 만나는 사람들마다 모두 친절하고 도움을 많이 받아서 감사했던 것 같습니다.”

<경북학습관 김서현>

 

저는 이번 국토종주를 하기 전에는 저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몰랐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저의 한계에 거의 도달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국토종주를 하면서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을 때마다 그 다음에 넘고 싶은 한계가 생기기 때문에 앞으로 살면서 한계도전이라는 프로젝트를 계속 실천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많이 힘들었지만 끝까지 함께 완주하자라는 생각으로 힘든 것을 참고 견뎠었던 것 같고 제겐 너무 의미 있는 국토종주였습니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문경민>

 

국토종주를 하며 계속 파이팅하자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아무 생각 없이 마셨던 시원한 물이 국토종주를 하던 저에게는 굉장히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국토종주는 저의 한계를 극복하는 시간도 되었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비일비재한 일들이 한계상황에서는 행복하고 감사한 일들로 다가와서 일상에서도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4일이 되게 긴 시간일 줄 알았는데 끝나고 나니 엄청 짧게 느껴졌고 발바닥이 터질 것 같고 허벅지가 따갑지만 저에게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경북학습관 신상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미래를 책임 질 교육은?”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컨퍼런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이전글 글로벌 리더쉽 지구시민캠프 in 뉴질랜드~~~!!!!!! (7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