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로벌 리더쉽 지구시민캠프 in 뉴질랜드~~~!!!!!!!! (1~3일차)
첨부파일 조회 : 1578 작성일 : 2019.08.19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209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글로벌리더십 지구시민캠프 뉴질랜드 팀이 2019월 8월 14일 출발했습니다16시간을 넘어 비행기를 두번이나 타고 서울과 3시간 차이나는 뉴질랜드 케리케리에 무사히 도착하여 한일글로벌 리더십지구시민캠프의 문을 열었습니다.  

 

뉴질랜드 1일차


 


 

국벤자민 19명과 일본 벤자민 10명, 선생님 7명, 한국과 일본 교장선생님까지 총 39명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일학생들은 버스안에서 함께 인사도 하고 맛난 식사도 하면서 조금씩 친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식사시간 이후에는 뉴질랜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후 김나옥 교장선생님의 BOS리도쉽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용기는 행동과 선택, 간절함에 대해 이야기 하셨고 학생들은 100% 용기를 가지고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내일은 하루루리조트로 이동하여 기초체력 알아보는 시간과 자기이해 시간, 지구시민프로젝트가 있고 저녁에는 교장선생님과 함께 BOS 리더쉽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뉴질랜드 2일차

2일차는 아름다운 슾으로 감싸인 우드랜드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 식사를 하고  곧바로 하루루 리조트로 이동하였습니다. 하루루 리조트에서는 굳어있는 몸을 풀기 위한 체조시간으로 벤자민학교만의 체력단련인 '벤자민 12단을 통해 자신의 몸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시간에는 한일 학생들이 하나되는 지구시민교육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모두 친구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고 함께 영상을 촬영하며 한일 학생들은 더욱 더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 후 자신의 성격을 알아보는 MBTI와 홀랜드를 통해 한일 학생 모두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며 새로운 성격을 만나기도 하고 자신을 더 깊게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에 있을 마오리족과의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위해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한국의 전통의상, 음식과 일본의 전통게임 등 다양한 부스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난 후 캐리캐리센터로 이동하여 교장선생님과 BOS리더십 시간으로 자신 내면의 가지고 있는 용기를 밖으로 표현하는 댄스시간과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송판에 적은 후 큰 소리로 외치고 격파하여 마음 속에 새기고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는 시강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내일은 대자연이 숨쉬는 얼스빌리지와 문화교류 프로젝트, 뉴질랜드에 워킹홀리데이로 와서 활동하는 선배들과의 만남이 있습니다. 

뉴질랜드 3일차

오늘은 하루루 리조트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 식사를 마치고 뉴질랜드 대자연을 그대로 담고 있는 얼스빌리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얼스빌리지에서는 500년 된 황칠나무를 느끼는 자연 명상과 삶을 돌아보고 앞으로 삶의 목표와 계획을 생각해보는 120계단을 올랐습니다. 
학생들은 '우리는 하나' 라는 의미가 담긴 이마와 코를 맞대는 마오리족 전통 인사인 홍이 인사를 나누며 더욱더 가까워졌습니다.








이후 하루루 리조트로 이동하여 점심 식사를 마치고 오후에 있을 마오리족과의 문화교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후 문화교류 시간에는 마오리 족과 함께 서로의 문화를 나누고 마오리족의 전통 게임도 함께하며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시간은 교장선생님과 함께 벤자민 선배들이자 뉴질랜드 지구시민리더 활동을 하고 있는 8명의 선배들을 만났습니다. 지구시민리더들은 벤자민학교의 선배 멘토로서 자신의 성장 스토리를 나누며 후배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해 주었습니다. 




내일은 레인보우 폭포와 천화 파크 탐방, 그리고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설립자와의 만남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글로벌 리더쉽 지구시민캠프 in 뉴질랜드~~~!!!!!!!! (4~6일차)
이전글 “스스로 찾고 알아보는 프로젝트” 경기남부학습관 프로젝트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