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기공을 하며 자부심이 생겼습니다.”경남학습관 국학기공 시범공연!
첨부파일 조회 : 1584 작성일 : 2019.07.1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157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경남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610일 사천용산초등학교에서 국학기공 시범을 보였습니다.

 

이날 초용산초등학교에서는 경상남도 전통놀이 한마당이 펼쳐졌는데,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국학기공 시범단 대표로 참석하여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연습하였던 기공을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보였습니다.

 

이후에는 아이들에게 국학기공을 알려주는 시간을 갖으며 적극적으로 따라하는 학생들을 보며 열정적으로 가르쳐주는 경남학습관 학생들이 대견했습니다. 심지어 10번 넘게 반복하면서도 지친내색 없이 웃으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성영재다웠습니다.

 



 

 

[학생 소감]

 

학교에서 행사로써 국학기공을 한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고 전교생 앞에서 해서 그런지 긴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공을 가르쳐 줄 땐 친구들이 잘 따라와주고 열심히 참여해 주어서 편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한 학생은 우리가 기공하는 것을 보고 꿈이 기공선수라고 하였는데 그 모습을 보며 흐뭇했고 앞으로 국학기공이 잘 성장해서 세계적인 종목으로써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남학습관 김성연>

 

운동장에서 선보일 때 너무나 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지켜보고 있어서 조금 긴장하였지만 다행히 실수 없이 끝났고 아이들을 가르쳐 줄 10번은 넘게 한 것 힘들긴 했지만 상상 이상으로 잘한 것 같아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남학습관 신상훈>

 

무대에 오르기 전 선생님께서 우리가 기공의 대표라고하면서 말하시니깐 더 긴장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자부심을 갖고 진지하게 열심히 했더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키도 작은 친구들이 열심히 따라와 주니 귀여웠고 정말 뜻깊은 시범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수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벤자민학교가 궁금합니다!” 김화고등학교와 벤자민학교와의 만남!
이전글 “청년 등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에 선정 및 제 5회 세계발명혁신대전에서 은상 수상!” 벤자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