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가슴에 생생히 살아나는 역사를 만나다~!” 1919유관순 영화 시사회
첨부파일 조회 : 1600 작성일 : 2019.03.18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958 주소복사

지난 312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후원한 ‘1919유관순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가 있었는데, 5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벤자민학교 서울인천충남 학생 9명도 함께 했습니다.

 

학생들은 시사회 전에 미리 만나서 3.1운동과 유관순 열사에 대해 써칭도 하고 영화배우들에게 질문할 것도 준비하는 등 무척 기대하고 참여하였습니다. 영화가 시작되자 학생들은 많이 집중하였는데 특히 고문장면에서는 감정이입되어 함께 고통을 느끼고 눈물이 흐르기도 했습니다. 시사회 후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도록 숭고한 희생을 하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이런 영화가 많이 나오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했습니다

 

1919유관순 영화 시사회는 벤자민학교 학생들 가슴에 역사가 생생하게 살아나는 국사수업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여러 독립운동가분들이 힘써주셔서 지금 이 자리에 우리가 있을 수 있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 이 다큐멘터리와 영화 항거와 같이 계속해서 잊지 않고 온국민이 기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신 것에 감사하는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인천학습관 정유나>

 

유관순 열사 말고 다른 여러 사람들이 목숨을 바쳐 독립 운동을 하시는 것을 보면 마음이 울컥했고 여러 말할 수 없는 힘든 고통을 참는데 다른 독립 운동가가 불러주신 노래로 버터내셨다는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1919유관순을 보며 더 뜻깊게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충남학습관 박진아>

 

 

오늘 뜻깊은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록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역사를 기억해야 한다는 의식이 생긴 것 같아 뜻깊었던것 같습니더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많은 여성 독립 운동가들을 보고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고 그분들이 정말 대단하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이런 영화가 많이 나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충남학습관 권새영>

 

영화 자체로 따지자면 퀄리티가 조금 떨어진다는 게 아쉬웠지만 이런 영화가 있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좋은 거 같습니다! 고문 받는 장면에선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고통이 느껴지는 거 같고 무서웠고 그런 고문들을 버텨낸 독립운동가분들이 대단하고 많이 힘들었을 거 같았습니다. 다른 여성 독립운동가를 다룬 영화도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충남학습관 정민주>

 

“3.1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1919유관순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다큐식으로 나오는 것이 몰입이 잘 되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신선한 느낌이 들어서 괜찮았던 것 같았습니다.다음에도 이런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박주원>

 

내용 자체나 담고자 하는 의미는 좋았고 설명해주는 부분이나 인터뷰같은 부분들이 이해를 돕기는 했지만 흐름을 끊는 느낌이 들었고 영화보다는 다큐멘터리라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홍연승>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시간과 공간의 주인이 되자!“ 부산학습관 김명빈 직업체험수업
이전글 “100년 전 ‘대한독립 만세’의 횃불이 다시 타오르다!!“ 독립의 횃불 릴레이에 참여한 경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