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이 순간에 있음을 감사합니다!’ 경북학습관 '인성영재 꿈 토크콘서트' 답사
첨부파일 조회 : 2152 작성일 : 2018.10.24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708 주소복사

113일 경북학습관 '인성영재 꿈 토크콘서트'가 개최되는 행사장 안동으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미리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안동시의회를 방문해서 축사를 해주실 이재갑 시의원님, 도교육청에서는 김덕희 정책과장님을 직접 뵙고 초대장과 함께 감사인사를 드렸습니다. 시의원님과 정책과장님께서는 경북학습관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말씀과 함께 따뜻이 맞아주셨습니다. 도교육감님은 자리에 안 계셔서 축전을 부탁드렸습니다.

 

그 후에는 후원금 마련 향초도 만들기, 공연 연습 등 정성과 열정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경북학습관 4기 졸업생 김윤성 학생이 열심히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서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선물했습니다. 모두에게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학생 소감]

 

정치에 관심이 많지는 않았는데 사람답고 좋은 정치인을 만났다고 느꼈습니다. 우리 이름을 한명씩 다 불러주시고 외워주시는 모습과, 자신을 낮추어 저희를 배려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이재갑 시의원님의 명함에는 점자가 새겨져 있어서 다양한 방면에서 배려하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우리 청소년들이 조금 더 정치에 관심을 가져 이 나라의 주인의식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경북학습관 장재원>

 

세대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와 같은 학교가 많아져야 한다고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생각을 가지기 힘든데, 이런 말씀을 해 주시니 왠지 모르게 뿌듯하고 감사했고 이 순간이 있음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경북학습관 서효원>

 

정말 이상적인 정치인을 뵈었던 것 같아 좋았습니다. 평소에는 정치에 전혀 관심도 없고 재미도 못 느껴서 저와 정치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시의원님을 뵈면서 정치가 재밌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에 대한 배려가 몸에 베여있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도 크게 다가왔습니다.”

<경북학습관 손민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홍익의 꿈과 비전!’ 10월 중앙워크숍
이전글 ‘꿈과 가치를 알 수 있는 기회의 장!’ 대구학습관 인성영재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