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한민족의 하늘이 처음 열린 날!’ 전국학습관 개천 행사 참여
첨부파일 조회 : 2794 작성일 : 2018.10.08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697 주소복사

지난 103, 단기 4351년 개천절을 기념하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국 지역 학습관 학생들이 행사에 함께 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의 지역에서 개천 퍼레이드, 사물놀이 공연, 기공 공연, 대한민국 생일 떡 나눠주기, 태극기 그리기, EM비누 만들기, 단군할아버지 포토존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천절을 기념했습니다.

 

또한 한민족의 생일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경축일인 개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의미를 되세기며 국학과 홍익정신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밝은 미소로 우리 역사를 알리는 학생들의 모습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대한민국의 꿈, 홍익인간의 정신을 널리 알리는 벤자민학교 학생들 대단합니다!

 


[학생 소감]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마음을 먹고 한 명 한 명 다가갔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서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뉴스를 보며 아이들이 개천절, 단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을 보았을 때 많은 심각성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오늘 개천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의 역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 왠지 모를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경북학습관 서효원>

 

개천절 행사를 위한 공연을 할 때 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공연을 시작하게 되면 더 적극적일 수 있다는 게 놀랍고 신기했습니다. 그동안 개천절은 저에게 그저 휴일일 뿐이었는데 이번에 개천절의 의미를 다시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단군의 업적들을 세세히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경남학습관 박예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역사,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우리!’ 전북학습관 벽골제, 아리랑문학관, 청자박물관 현장..
이전글 4차산업혁명시대 자녀 교육 성공 전략을 위한 "미래인재 교육강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