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래교육 특강, 전북학습관
첨부파일 조회 : 748 작성일 : 2018.01.2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6199 주소복사

지난 115일 전북학습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벤자민학교중앙팀 김완주팀장님의 미래교육 특강이 있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사회 각계각층은 어떻게 예측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인공지능이 일자리를 대체하는 시대에 인간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인공지능이 먼 미래가 아니라 이미 우리의 삶 속에 함께 하고 있는 구체적 사례들은 알파고만큼이나 특강 참석자들의 뇌에 충격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인간은 인공지능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공존해야 하며 공존하기 위해 인간으로서 준비할 것은 지식습득이 아니라 인공지능이 따라오지 못하는 인간의 영역(=자연지능)을 더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우쳤습니다.

그렇기에, 세상을 학교로 삼고 지식습득이 아닌 인간의 본래성품과 자연지능을 깨우치도록 하는 벤자민학교는 인공지능시대에 요구되는 미래교육의 대안임을 실감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미래교육 특강에 참석했던 부모님 중 한 분은 자녀가 꼭 다녀야 하는 학교임을 알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벤자민 인성영재캠프
이전글 '친구의 소원을 다함께 이루어줍니다' 경기남부 학생들의 강화도 나들길 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