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경찰 진로체험 멘토링!”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진로 직업체험 활동!
첨부파일 조회 : 248 작성일 : 2022.01.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061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학생들은 오늘 전북청소년경찰학교에서 경찰 직업체험을 하였습니다

 

먼저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하여 강의를 들었습니다.

마스코트 참수리에 대한 설명, 임용 방법, 계급 체계, 보수, 하는 일에 대한 자세한 강의를 듣고 직업체험을 해보았습니다. 과학수사의 방법인 지문 채취와 사격, 제복 입어보기, 범인 검거 등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체험으로써 학생들은 경찰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고 가까이하기 꺼려졌던 경찰이 친근하게 느껴졌고 아울러 경찰관에 대한 감사함도 느껴졌다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학생 소감]

 

다양한 체험과 경찰에 관한 설명을 듣게 되어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고, 몰랐던 것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격, 수갑체험 또 복장을 입고, 지문을 채취해보면서 재밌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경찰이 되는 법부터 총 쏘는 시뮬레이션도 해보고 경찰복도 입어보았습니다. 또 지문도 채취해보고 수갑도 차는 등 여러 체험을 했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오늘 청소년경찰학교에 가서 경찰에 대해 설명도 듣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해봤습니다. 경찰에 관심이 있어서 엄청 흥미롭고 재밌게 체험한 것 같습니다. 도구들을 다루는게 생각보다 어렵고 총도 너무 무거워서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한 번 바라보게 되었고 경찰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북학습관 황지민>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체력 검정, 필기시험 등 다양한 면접으로 된다는 것을 알았고 경찰 계급, 하시는 일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또한 사격 체험을 하면서는 세상에는 쉬운 일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다음글 “내 방처럼 깨끗이!” 부산학습관 방역 봉사활동!
이전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인성영재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