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모두 한 마음으로 함께!”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10월 워크숍 소식!
첨부파일 조회 : 800 작성일 : 2021.12.2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026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 광주전남학습관은 10월 워크숍으로 광주의 진산 무등산국립공원(해발 1,187m)을 등반했습니다.

정상 부근 입석대와 서석대의 거대한 주상절리 기둥들 등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자신의 한계를 테스트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보폭과 몸 컨디션으로 걷는 속도가 맞지 않아 5시간 정도 예상했던 산행이 7시간 정도 걸리게 되었지만 모두 완주했습니다.

자신의 태도를 바라보고 팀워크를 이루려면 어떻게 했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자신의 한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무등산을 완주하고 나서 무등산의 자연과 경치에 아름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육체적으로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지만 뒤 따라오는 친구들을 기다리고 맞춰야하는 것이 정신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몸이 피곤하기도 하고 집에 늦게 들어가야된다는 생각에 거부감이 올라오기도 했지만 자연을 느끼고 되돌아보면서 완주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무등산 등반으로 많은 것을 알았습니다. 지치지 않고 끝까지 정상까지 간 사실에 자신이 자랑스럽고 버텨준 두 다리에게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정상에서 본 광주의 전경은 아름다웠습니다. 건물들이 작게 보이며 하늘은 영롱해서 보람찬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오늘 몸이 정말 안 좋은 상태에서 무등산에 올라갔습니다. 올라갈 때는 힘들고 짜증이 올라와서 주변을 잘 보지 못했는데 정상에 도착했을 때랑 내려갈 때는 약간의 여유가 생겨서 주변 풍경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많이 느려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도 있었고 고마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체력을 좀 더 길러서 다른 사람들이 피해 받지 않게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북학습관 황지민>

다음글 ‘공교육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걸어라’ 대전,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안병조 멘토님 온라인..
이전글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대전학습관 안전요원교육및 2급 자격증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