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대전학습관 안전요원교육 및 2급 자격증 취득!
첨부파일 조회 : 832 작성일 : 2021.12.2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025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학습관 학생들은 학교 밖 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대한안전연합에서 주최하는 안전요원 양성 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안전요원 교육은 가정이나 외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을 대비하여 적절한 처치를 통해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구할 수 있는 안전요원을 양성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쓰러진 사람을 안전하게 구조하는 방법, 영아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등을 이론과 실습을 함께하며 안전요원 2급을 취득할 수 있는 8시간을 모두 이수하였습니다.

 

이후 실기와 필기시험을 보고 참여 학생 8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평소에 사람들을 돕고 싶고 행동하고 싶었는데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기에 기대가 되었습니다. 실제 사람을 살린다는 생각을 하면서 배우니 집중도 잘되고 훨씬 빨리 배워졌습니다.나중에 저도 심정지가 오거나 쓰러질 일이 있을 수도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배워서 서로를 도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전학습관 신지섭>

다음글 “모두 한 마음으로 함께!”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10월 워크숍 소식!
이전글 “우리나라의 생일인 개천절 기념했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학습관 개천절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