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나라의 생일인 개천절 기념했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학습관 개천절 교육!
첨부파일 조회 : 818 작성일 : 2021.12.2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024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학습관 학생들은 개천절 교육과 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 영상을 보고 소감과 차기 대통령께 개천절 행사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짧은 글을 써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학생 소감]

 

개천절 영상을 보고 내가 질문을 들었을 때 나도 과연 개천절을 바로 말할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과 바로 개천절이라는 대답이 나온 미청넷 청년 분들이 멋져보였습니다. 개천절과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현재 개천절 행사에 대통령이 참여하지 않는 다는 것을 듣고 굉장히 충격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걸 좌지우지 하시고 한 나라의 리더가 나라의 생일을 챙기지 않는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민족의 역사와 홍익정신을 알고 계신 분이 대통령이 되어 대통령님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내 옆 사람, 내 친구의 생일만이 아니라 내 나라의 생일까지도 축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영>

 

먼저 우리나라 국민들이 개천절은 그저 그냥 쉬는 날이라고만 생각을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안타까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우리나라 대통령 조차도 대한민국의 역사적 날을 관심조차 가지고 있지 않는 다는 것에 충격이 컸습니다. 그러므로 차기 대통령분께 꼭 할 말이 있다면 홍익정신을 가지고 우리나라의 역사적 순간인 개천절 만큼은 잊혀져가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 다시 한 번 각인 시켜주었으면 합니다.”

<대전학습관 김채린>

 

개천절에는 큰 의가 있는 날이자 우리나라가 세워진 날이기도 합니다. 개천절에 의해 우리가 이렇게 살고 있다고 느낍니다. 작은 축하라도 좋으니 개천절 행사에 다 같이 단군할아버지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이 차기 대통령님께 전하는 저의 생각이자 바램입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다니기 전에는 쉬는 날 이 정도로 밖에 생각이 나질 않았지만 이 학교에 들어오고 개천절이 얼마나 뜻 깊은 날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생일을 그냥 지나쳐 가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성규>

 

차기 대통령님, 개천절은 우리의 민족이 시작이 되고 탄생하게 된 아주 뜻 깊은 날입니다. 그렇지만 국민들은 개천절에 대해서 막연히 대체공휴일, 빨간 날 등 쉬는 날로만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나라가 역사와 영혼이 없는 나라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부디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가 잊혀져서 뼈대만 남은 나라가 되지 않도록 대통령님께서 앞장서서 개천절을 기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학습관 박규현>

다음글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대전학습관 안전요원교육및 2급 자격증 취득!
이전글 “이제는 말할 수 있는 이야기들” 대전학습관 소아과 전문의 이진희 멘토님과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