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화랑도 정신을 배우다!” 서울학습관 9월 워크숍
첨부파일 조회 : 1480 작성일 : 2021.11.2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975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올바른 역사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학습관은 지난 9월 워크샵을 경주로 다녀왔는데 김유신 뮤지컬을 보고 경주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님의 특강도 들으면서 화랑도 정신이 우리 민족의 삶과 정신 속에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틀째에는 경북 청도로 이동하여 안남숙 멘토님을 찾아 뵙고 함께 벽화도 그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울학습관 학생들은 평소 뵙고 싶었던 류희림 멘토님과 안남숙 멘토님을 뵙고 사랑도 듬뿍 받았답니다~^^

 


 

[학생소감]

 

 

경주 엑스포에서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보고 배웠다. 신라의 화랑을 배경으로 한 뮤지컬을 보고 루미나 나이트 워크라는 색다른 경험도 했다. 안남숙 멘토님과 함께 벽화를 그렸다. 아무것도 없던 칙칙한 벽에 우리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그림이 자리한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서울학습관 김현우>

 

 

경주 엑스포에서 역사에 대한 내용도 많이 배우고 전시작품도 많이 보고 개인적으로 김유신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김유신 관련 뮤지컬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안남숙 멘토님과 함께 벽화를 그렸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페인트는 빨리 말랐다. 땀이 막 줄줄 내리고 페인트가 옷에 묻고 난리였지만 결과물은 너무너무 이쁘게 만들어져서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기회를 주신 류희림 멘토님, 안남숙 멘토님께 감사합니다!”

<서울학습관 신의영>

 

신라의 수도 경주에 와서 멘토님의 해설을 들으며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정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게해주신 멘토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서울학습관 박동재>

 

“(이번 워크샵은) 역사에 대해서 더 안 것 같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벽화그리기는 내가 생각한 것처럼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햇빛도 뜨거워서 더 힘들었고 하기 싫은 마음도 살짝 있었지만 나 혼자하는 것이 아니고 다 같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여러방면으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윤주혜>

다음글 “백제 문화 속 홍익정신 알아보다 프로젝트” 부여 사비시대 탐방, 전북학습관
이전글 “체력, 심력, 뇌력 기르기!” 경북학습관 9월 워크숍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