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로운 시작! 나의 뇌는 완전하다!!”, 벤자민학교 전국 학습관 온라인 수업 시작!!
첨부파일 조회 : 2304 작성일 : 2020.03.2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0464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교육과정은 4개 영역, 13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생들은 온오프라인에서 주당 평균 40시간의 수업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휴교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인성영재기본역량 영역의 수업을 매주2~3회이상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성영재기본역량 영역의 뇌교육BOS 수업을 통해 뇌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쌓고,뇌를 개발하는 뇌체조도 배우며 자기성찰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각자의 체력단련 목표 정하고 실천하기, 3월 한달간 자신의 생활습관 변화를 위해 자신만의 자기계발 프로젝트를 계획하기, 버킷리스트 작성 외에도 코로나19가 끝나고 오프수업을 할 때 친구들과 함께할 프로젝트를 토론을 하며 미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전체적으로 우울한 분위기이지만 벤자민인성영재학교 7기 학생들은 현재의 상황을 오히려 성장의 발판으로 삼고 있습니다.

벤자민학교 학생들의 멋진 성장을 기대해주세요~!

 

 

  

 

 

 


 


[학생소감]

 

평소엔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것이 많았는데 버킷리스트 작성할 때는 다 잊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으로 더 적어나가야겠습니다. 빨리 실행해 보고 싶은 버킷이 많습니다.ㅎㅎ

<광주전남학습관 나수진>

 

오늘 버킷리스트를 적어보니 벤자민학교 생활이 기대가 되고 계획들을 새우니까 입학 전에 했던 걱정들이 사라지고 빨리 많은 프로젝트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우리 스스로 세운 규칙도 잘 지키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오프라인 수업을 하면 좋겠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임서연>

 

친구들과 서로의 버킷리스트를 알게 되면서 앞으로 함께 추억을 만들 생각을 하니 기대되기도 하고 행복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우준경>

 

생각보다 다양한 생각을 발표하니 좋았고, 친구들과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도 꽤 있는 것 같아서 빨리 같이 이뤄보고 싶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정진호>

 

뇌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뇌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의 뇌에게 긍정적인 정보를 줘야겠습니다.”

<인천학습관 서자민>

 

“BOS법칙대로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야겠습니다!!”

<인천학습관 곽은지>

 

내가 원하는 1년 후 나의 모습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내가 할 프로젝트 계획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체력단련, 공부, 여행 등을 통해 제가 원하는 저의 모습을 만들어가고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북학습관 장지현>

 

“3월 체력단련 도전 목표는 푸시업 35개입니다. 한창 운동할 때는 다리랑 팔 근력이 있었는데 한동안 운동을 안 하다 보니 근력이 다 빠져 푸쉬업이 쉽지 않습니다. 요 근래 푸쉬업을 매일하다 보니 다시 근육이 붙고 집중력이 조금 좋아졌습니다.

경북학습관 친구들이랑 1년동안 많은 추억 쌓고 싶습니다. 행사 때 마다 사진을 찍어서 마무리할 때 사진집을 만들어 추억을 간직하고 싶고 동기들과 국토대장정을 해보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빈>

 

푸쉬업 3월 도전 목표 17!! 푸시업을 이렇게 꾸준히 해 본적은 처음이라 3일 동안 꾸준히 하고 나니 꽤나 뿌듯합니다. 아직은 힘들기 보다는 나름 재미있고 팔에 힘이 좀 덜 들어가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동기들과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고 이모티콘 활동과 국토대장정을 해보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근력운동을 하니 몸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단련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3월 목표 푸시업 20개를 계기로 삼아 저의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고 목표를 성취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학식 전보다 일찍 일어나게 되었고, 계회적이고 제가 좀 더 변한 것 같습니다. 국토대장정을 하고 싶고, 사회에 보람이 되고 가치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E러닝을 들으면서 뇌와 뇌교육에 더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팔굽혀펴기를 하면서 정신력과 체력이 좋아진 것 같고, 끝까지 해야겠다는 진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수업과 워크샵을 빨리 해서 다들 만나보고 싶고 여름이 되기 전에 국토대장정을 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이러닝을 통해 뇌와 뇌교육의 활용분야를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팔굽혀펴기를 하면서 정신이 맑아진거 같고 몸이 건강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3일 동안 하면서, 평상시에 그냥 아침을 보냈었는데, 일찍 일어나게 되었고, 운동을 하기 싫어하는데 푸쉬업을 통해서 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빨리 끝나고 친구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민찬>

 

푸쉬업 자세가 엉터리인줄 몰랐는데, 이번에 자세를 바로하고 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저는 마라톤에 도전해보고 싶고, 1년 안에 조리사 자격증을 딸 것입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요즘 집에 있어서 좋은 점을 찾아보니 잠을 오래 잘 수 있고, 시간에 여유가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에 잘 하지 않았던 장기적이고 꾸준한 일들을 할 여유가 생겼습니다.

<대전충남학습관 김용덕>

 

요즘 시간이 많이 생기니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많아졌고 침대 정리를 스스로 하게 되었으며 (제 속도에 맞춰) 급하게 밥을 먹지 않아도 되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충남학습관 신지섭>

 

오늘 수업 내용 중에서 하루하루 겪는 작은 일들에서 행복을 쌓아가는 것이라는게 와닿았고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많은 것에 도전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3월 한달간 바꾸고 싶은 습관과 목표가 있다면 밤 11시 취침 아침 8시 기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어났을 때와 자기 전에 10분이상 스트레칭해주기를 목표로 꼭 실천하겠습니다.!!”

<충북학습관 안지민>

 

오늘 수업하면서 뇌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들도 많았고 어디선가 들어보았던 내용을 다시 배워 재밌었습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처럼 사소한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며 변화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소하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습관이 생긴다면 내가 변화하고 싶은 어떤 모습이던지 선택하면 이루어질 수 있겠다는 희망과 용기가 생겼어요 ! 그리고 저도 벤자민 프랭클린처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하나하나 실천해나간다면 매일 매일 작지만 꾸준히 변화하는 제 모습이 보일것같아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3월 한 달 동안은 휴대폰 사용시간을 3시간으로 줄이고 매일 다짐만 했던 운동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4월에 있는 검정고시 만점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목표를 위해 실천해나가겠습니다 !!

<충북학습관 우소윤>

 

다음글 너의 10대를 응원할게~!_온라인 멘토 토크콘서트
이전글 “우리 아이들의 1년을 응원하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학부모 오리엔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