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너의 10대를 응원할게~!_온라인 멘토 토크콘서트
첨부파일 조회 : 240 작성일 : 2020.03.2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0465 주소복사

벤자민학교가 주최한 온라인 멘토 토크콘서트_너의 10대를 응원할게~!”가 지난 319일과 20일 양일간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온라인 멘토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4월로 개학이 미뤄진 상황에서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 고민하는 공교육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온라인 토크콘서트는 벤자민학교의 도전분야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체인지라이프 대표 최지훈 멘토님을 모시고 진행되었는데, 최지훈 멘토님은 학교에서는 꼴찌, 하고싶은 꿈은 부모님의 반대로 좌절, 자신을 믿는 마음이 전혀 없었던 청소년기를 보냈지만, 한계를 넘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책을 읽고 기록을 하면서 180도 바뀌게 되었다는 스토리로 학생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었습니다.

 

최지훈 멘토님은 가슴이 뛰는 대로 살아보니 더 많은 기회가 오고 많은 살마을 만나게 되며 꿈꾸던 삶에 어느새 다가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라고 하시며 직접 해보지 않은 주위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작은 것부터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해나가라고 조언을 주셨습니다.

 

또한, 휴교중인 학생들에게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책을 읽고 서평을 쓰다보면 자신만의 주관과 철학이 생기는데 그러면 불안과 두려움도 없어지고 자신을 믿고 사랑하게 된다라며 책읽기를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 오프닝은 벤자민학교 졸업생 서진웅, 성규빈 학생의 스토리로 열었는데, 두 학생은 후배들에게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신이 해보고 싶었던 것을 해나가다보면 점점 더 많은 것을 하게 되고 어느새 자신이 성장해있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며 용기를 주었습니다.

 

토크콘서트 후 학생들은 미래에 대해 걱정도 많고 두려움도 있었느데 희망을 얻었다. 플래너를 쓰며 계획성있게 열심히 살아야겠다. 도전하며 주도적인 삶을 살겠다. 용기를 주어서 감사하다등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무럭무럭 잘 자라야 돼!” 경기남부학습관 도시농부 프로젝트!
이전글 “새로운 시작! 나의 뇌는 완전하다!!”, 벤자민학교 전국 학습관 온라인 수업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