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삶 함께해요!” 부산학습관 자원봉사 활동!
첨부파일 조회 : 2147 작성일 : 2019.11.15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330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부산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1030, 부산 어린이 대공원에서 거리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봉사를 하기 전 공원을 둘러보며 자연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는데, 예전과 달리 깨끗하게 정리 되어 있는 공원을 보면서 사람들의 수준이 많이 높아졌다는 것을 느끼기도 하고 자연이 주는 맑은 공기도 마시며 자유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후에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는데, 예전이었으면 대충대충 했을 법도 한 활동이었지만 정성을 다하고 성실히 봉사를 하는 학생들 스스로가 많이 성장했음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일 한다, 수고한다라는 말을 듣고 뿌듯해 하기도 하며 보람찬 하루를 보내었였습니다.

 

 


 

 

[학생 소감]

 

생각보다 주변에 쓰레기가 없어서 신기했고 공원들에서 놀며 오랜만에 동심이 조금 돌아왔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부산학습관 윤준호>

 

쓰레기를 주우면서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이 없다고 느꼈고, 지나가실 때 화이팅, 힘내요 등 많은 응원이 되는 말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부산학습관 박승민>

 

공원에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그런지 별로 힘들지 않고 즐겁게 주울 수 있었습니다. 쓰레기를 줍는 동안 지나가는 몇몇 분들이 수고하신다고 얘기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부산학습관 김명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프로의 정신이란?”부산학습관 김혜성 멘토님의 갈매기 연극 관람
이전글 “처음의 우리와 지금의 우리는 완전히 다른 우리!” 경남학습관 축하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