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청년 등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에 선정 및 제 5회 세계발명혁신대전에서 은상 수상!”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 졸업생 김영철군!
첨부파일 조회 : 2156 작성일 : 2019.07.09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156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강원학습관 2기 졸업생 김영철군은 '적정기술'을 기반으로 사회와 국가의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는 '메이킹협동조합'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65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5회 세계발명혁신대전에서 같은 제품으로 은상을 타게 되었습니다.

 

지원동기는 사업을 해 보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서 알아보던 중에 청년스타트업 같은 청년창업에 지원을 해 주는 협동조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직관계인 주식회사보다 11표의 수평관계인 협동조합이 취지에 맞아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업 아이템은 열리는 공공용 쓰레기통이고 아르바이트할 때 쓰레기통을 비우는게 많이 힘들어서 고민하게 되었으며 이것은 장애인들이 쓰기에도 편리한 쓰레기통이라고 합니다. 면접관께서는 발표를 할 때 다른 건 몰라도 당당한 면, 그리고 확실한 목표가 있다는 게 느껴졌다 하셨습니다.

 

그 후, 5회 세계발명혁신대전에서 같은 아이템으로 공모를 하여 지난 616일 은상을 타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영철 군은 벤자민에서의 정직, 성실, 책임감이 정말 큰 도움이 되고 많은 성장스토리 발표를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이번 지원사업 합격을 계기로 더 크게 성장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기공을 하며 자부심이 생겼습니다.”경남학습관 국학기공 시범공연!
이전글 글로벌 리더쉽 지구시민캠프 in 세도나~~~!!!!!! (7일차~마지막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