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도전하는 용기! 창조하는 나!” 벤자민학교 4월 전국워크샵
첨부파일 조회 : 282 작성일 : 2019.05.1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042 주소복사
지난 417~18일 천안 국학원에서는 벤자민학교 6기 학생들의 첫 중앙워크샵이 열렸습니다. 전국에서 온 학생들은 신나는 레크레이션으로 마음을 열고 금새 친구들과 친해졌습니다.


첫 시간은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이자 여행가인 황재홍 멘토님의 다른 길을 걸어도 위험하지 않아라는 주제로 다른 선택을 한 것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해주었고 배려의 중요성을 경험을 통해 말씀해주셔서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 

 

이어진 시간에는 유튜브 시대를 맞아 화이트홀의 유재성 멘토님께서 유튜브세계를 전달해주며 무엇보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고 이후 조별로 직접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 세월호 5주기를 맞아 벤자민학교 1기 편입생인 고 이재욱군의 어머니를 모시고 생명과 인성의 소중함에 대해 들었고 세월호에 대한 스토리를 접한 학생들은 그 아픔에 깊이 공감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첫날 마지막 시간인 보스리더십 시간에 교장선생님께서는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창조하기 위해 버리고 싶은 습관을 떠올리고 송판에 적은 후 그것을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를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격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습관이든 무엇이든 환경에 영향을 받는 사람이 되겠는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겠는가?’ 질문을 하며 내일은 얼마나 더 멋진 사람이 될 것인지 선택하고 실천하며 성장을 위해 멈추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라.’는 말씀으로 학생들을 격려해주셨습니다.

   

 

 

 

둘째날 첫 시작은 단무도 함대건 관장님을 모시고 몸과 마음의 원리, 기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장님께서는 자신을 느끼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 나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모든 것을 이뤄낼 수 있다라며 기공을 통한 깊은 깨달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전 유엔대사이신 오준 멘토님께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한국의 국가경쟁력,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 문제, 남북통일 문제 등이라며 이를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고민해보라고 하셨고, 또한 세계속에서 한국인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생각보라고 하시며 자신의 정체성과 더 큰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 

 

?멘토님은 불확실성이 많다는 것은 가능성도 많다는 것이며 대한민국의 미래가 인성영재들에게 달려있는 만큼 더 많이 고민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실천하라는 말씀을 전해주셔서 학생들이 큰 환호를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년모험가 이동진 멘토님은 모든 결정권은 자신에게 있다면서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므로 일단 고민보다는 액션을 통해 현실적으로 꿈을 이루어나가라고 격려와 함께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주셨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학생들은 도전하는 용기로 자신의 습관을 떨쳐내고 새로운 자신을 창조하여 주위와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는 인성영재로 거듭나고자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두려움따위 던져버려!” 부산 울산학습관 번지점프 도전!
이전글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경남학습관 세월호 5주기 나눔행사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