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언어만 다를 뿐 우리는 하나!“ 한국 학생들이 함께한 일본벤자민학교 캠프
첨부파일 조회 : 2273 작성일 : 2019.02.08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883 주소복사

일본벤자민학교가 주최한 15~6일 일본 도쿄 인성영재캠프에는 한국벤자민학교 5기 학생들이 진행자로 참여하여 일본 학생들의 마음을 활짝 열어주었습니다.

 

캠프참가 학생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서로 친밀감을 높였고, 지난 1년간 각자 어떻게 성장했는지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같은 또래가 가진 고민과 생각들을 나누며 동질감을 형성해갔습니다.

이튿날 양국 학생들은 도쿄 요요기 공원에서 프리허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적과 언어 문화를 뛰어넘어 우리는 모두 지구시민임을 알리고 평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언어와 문화차이 등으로 만나기전에는 긴장하고 있던 학생들은 막상 만나고 나서는 한국인 일본인의 벽이 없이 순수한 지구인이 되었습니다.

 

29일에는 일본 인성영재캠프가 일본 오사카 이세연수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 학생 5명이 진행자로 참가할 예정입니다.

 

 

 

 




 

 

 

[학생소감]

 

한국 학생들과 함께하며 합심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기회였습니다. 이틀 동안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모든 것을 함께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벤자민학교 마사코 카이>

 

국경을 넘어 이렇게 좋은 친구들과 함께 캠프에 참가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 시야도 넓어지면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의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넌 나에게 자신감을 줬어“ 대전학습관 페스티벌
이전글 나의 성장을 스케치하다‘ 대구학습관 안남숙멘토님과의 그림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