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노력 없이 되어지는 것은 없다!’ 오현숙 멘토님 진로특강
첨부파일 조회 : 1477 작성일 : 2018.06.18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518 주소복사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이신 오현숙 멘토님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2기때부터 시작된 특별한 인연으로 5기 학생들이 입학한 지금까지 매년 아시아나 항공 색동나래교실에서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614일에 열린 특강에는 벤자민학교 부산, 울산, 경남, 대구학습관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오현숙 멘토님은 승무원이 되기 위해선 체력관리, 밝은 인상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어학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인성과 열린 사고, 정확한 판단력, 배려와 공감능력도 없어서는 안 된다고 하셨습니다.

멘토님은 굳이 승무원이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이루어내기 위해선 이것들이 꼭 필요하다 하셨고, 벤자민학교에 다니면이 이 모든 것들을 기르길 바란다고 당부하셨습니다.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뭔가 했다는 성취감도 느껴봐야 하고, 설령 실패한다고 해도 관심분야를 찾는 것을 멈추지 말아야만 사람이 더 깊어지고 힘이 난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힘들 때에는 선생님들과 멘토님들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것이 벤자민학교의 장점이라고 하시며, 자유로운 1년이라는 시간동안 꿈을 디자인해 보라는 격려의 말씀까지 해주셨습니다.





 


[학생소감]

 

이번엔 승무원 멘토 특강을 듣게 되었는데 예전에 승무원에 관심이 있었던지라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특히 승무원들이 지키고 배워야 할 법들과 교육들이 생각 이상으로 많아서 놀랐습니다. 승무원 외에도 기장, 항공정비사 등 여러 직업이 있었는데 각각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이번 멘토 특강으로 승무원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나중에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산학습관 김태현>

 

항공 쪽에는 승무원뿐만 아니라 기장님, 승무원님, 항공정비사님등 다양한 여러 가지 직업들이 있었습니다. 승무원이 되려면 밝은 인상과 똑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승무원 멘토님께서는 나보고 미소천사라고 하시면서 밝게 잘 웃는다고 보틀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너무 기뻤습니다. 마지막으로 다 같이 사진도 찍고 승무원 멘토님과 인사도 나누고 말씀도 나눴습니다. 승무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한 날이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정예린>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평화통일을 외치다!’ 제3회 통일기원 백일장 사생대회
이전글 “지금 여기 나 우리!” 서울, 경기북부, 인천, 대전, 충남, 충북, 강원, 광주, 전북학습관이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