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년간의 활동을 장식할 마지막 졸업여행!' 부산학습관 베이징역사문화탐방
첨부파일 조회 : 1508 작성일 : 2018.02.1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6234 주소복사

벤자민학교 부산학습관 친구들은 지난 1월 31일~ 2월 3일까지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졸업여행 겸 역사.문화탐방을 하였습니다. 익히 알던 만리장성.자금성.천안문광장 등을 직접 보는 것은 감동이었고, 인류의 문화유산인 전통과 현대의 문명이 공존하는 도시는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여행일정

1일차

천안문광장->자금성->전문대가

2일차

왕부정거리->798예술구->북경서커스->만리장성(거용관 도보등정) 이화원->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

3일차

금면왕조 공연관람 국가박물관

4일차

세무천계(THE PLACE)







가깝지만 먼나라 중국을 탐방하며 시야를 넓히고 낯선 경험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기도 한 학생들의 나눔역시 감동입니다.



[학생소감]


"부산학습관 친구들과 함께했던 1년이라는 시간을 정리하면서 떠났던 졸업여행에서 마지막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동안 함께하여 서로에 대해 잘 알기에 서로 배려했기 때문에 더더욱 행복했던 졸업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추억 만들수 있도록 수고해주신 부산학습관 선생님들 모두 너무너무 감사하고 또 함께하면서 행복을 가르쳐 준 우리 부산학습관 친구들 모두모두 너무 고맙습니다!"


<부산학습관 정현욱>


"내가 몰랐던 중국사람들의 실생활을 옆에서 지켜보았습니다. 우리는 드러난 일부분만을 보고 살아서 그런지 난 중국사람들을 편견의 눈으로 바라보았습니다. 하지만 가이드 아저씨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런 편견이 깨져나갔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편견은 내가 바라보고 있는 사람을 한순간에 초라하게 만들수도 있고, 아름답게 만들수도 있다. 그래서 이번 중국여행은 정말 뜻깊은 기행이 되었습니다."


<부산학습관 이대원>


"이번 여행을 통해 중국에 대한 편견도 많이 깰 수 있었습니다. 자문화중심주의 때문에 중국인들은 이기적일 줄 알았는데 우리를 인솔해주신 가이드 님 부터 해서 여행기간 동안 만난 모든 중국 인들이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정이 많으셨습니다.

매번 워크샵 마다 글로벌 하게 다니면서 새로운 상식과 많은 것들을 체험하고 경험하고 오는 것 같아 학습관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고 마지막 워크샵 까지 많은 일들이 생기기도 했지만 덕분에 그만큼 학습관 친구들과의 많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부산학습관 이지원>


"사실 처음에 베이징을 간다고 하였을때 음식도 향신료가 너무 쎄고 중국 하면 시끄럽고 가짜가 많고 안좋은 생각 밖에 없었는데 모두가 그런것이 아니라고 느꼈고 중국에 대해서 편견을 많이 깨는 여행이였습니다.  올해 중국 뉴질랜드 캄보디아 일본 등 많은 나라를 가보았지만 많이 기억에 남을것 같은 여행입니다."


<부산학습관 김정윤>


"제가 중국 여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왕부정 거리에서 헤맨 것입니다. '나 혼자 바보짓을 해도 다른 수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구나.’, ‘내가 생각보다 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안 듣는구나.’ 하며 자책을 하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과 친구들, 가이드 선생님이 괜찮다고 얘기해주시고 웃으면서 어떻게 된 일인지 물어봐줘서 마음이 좀 괜찮아졌습니다. 앞으로 말을 귀담아 들어서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지하고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부산학습관 김의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4기 졸업식 공식영상
이전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남부학습관 4기 라라랜드 패러디 영상~!!!! 다같이 감상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