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무명의병, 독립군을 기리며” 제 72주년 광복절 행사 참여
첨부파일 조회 : 920 작성일 : 2017.08.1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857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이 제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학생들은 서울 세종로 공원에서 열린 광복절 전야제 행사에 참여해 나라사랑기공 축하공연으로 개막식을 열었습니다.

   





동학혁명에서 일제 식민지를 넘어 광복에 이르기까지 이름조차 남기지 못한 수십만의 무명 의병, 무명 독립군 용사들을 추모하며 그 분들을 잊지 말고 그 분들의 정신을 다시 되살리자는 주제로 열린 행사였습니다.

 

학생들은 광복절 행사에 참여하여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군들의 정신을 기리는 공연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었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북학습관 학생들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열린 제 72회 광복절 기념행사 진정한 광복은 민족의식이 깨어날 때부터에 참석하여 축하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벤자민 기공, 댄스공연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학생 소감]

 

광복절을 마냥 쉬는 날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가서 공연을 해보니 더 값진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제가 있을 수 있도록 목숨 바쳐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독립운동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해건>

 

광복절행사에 공연을 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고 의미있었습니다. 독립운동가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그 분들이 나라를 위했던 마음을 잊지 않고 행동하겠습니다.”

 

<전북학습관 김서희>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역사를 모르는 민족은 미래도 없다' 벤자민 학생들, 광복절 행사 참여
이전글 ‘새로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