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구를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 서울강남 갭이어와 함께한 세계시민교육
첨부파일 조회 : 1618 작성일 : 2017.07.24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815 주소복사

벤자민학교 서울강남학습관 학생들이 벤자민 갭이어 학생들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을 이수했습니다.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 GCE)은 국가, 종교, 인종에 상관없이 지구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지구시민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인류보편적 가치인 세계 평화, 인권, 문화다양성 등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책임있는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갭이어 학생들은 3일간 회의를 하여 정성어린 준비를 했고, 벤자민 학생들은 그대로 강의를 들으며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각자의 생활 속에서 지구시민활동이 실천되도록 이어가는 다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학생 소감]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교육이었습니다. 두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퀴즈에 흥미도 생기고, 매번 다른 분이 수업을 하시니까 기대도 되었습니다. 보물찾기나 토론하기도 잘 하지 않던 제가 열심히 몰입해서 참여했습니다. 흥미 없던 지구살리기 주제도 유익했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구제경>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같이 조를 짜고 지구를 위한 생각들을 하니, 서로서로 합쳐서 수많은 방안을 생각해낼 수 있었습니다. 협동의 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구를 위해 제가 무언가 노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김주성>

 

갭이어분들께서 정말 많이 준비하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친구들과 경쟁 했을 때보다 협력 했을 때 즐거움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함께 했을 때, 서로 마음이 상하는 일도 없었습니다. 함께 해준 조원들에게 감사하고 갭이어분들께 감사합니다. 다시 이런 기회가 있다면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김수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경기남부학습관 서재원 학생 네이버 웹소설 베스트리그 승격!
이전글 “리더의 중요한 자질을 배웠습니다.”, 연산메탈 CEO 안재혁 멘토와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