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구를 경영하는 리더들의 제주도 지구시민캠프 7일차~마지막 날
첨부파일 조회 : 1196 작성일 : 2017.07.1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779 주소복사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미국 애리조나 주 세도나와 세계 평화의 섬 제주에서 10일 간 글로벌 지구시민캠프에 참여합니다. 세계적인 명상지 투어, 발룬티어 활동, 국제 멘토와의 만남, 외국어 수업, 현지 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내 안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대장정, 한국의 문화와 유산을 알리는 팀 프로젝트 등 새로운 곳에서의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을 넘어 지구를 품는 지구시민리더로 성장합니다.

 

      

7일차, 벤자민 학생들은 마고대장정의 피곤함을 풀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방을 정리하며 여유로운 오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세 번째 동아리활동을 하면서 발표회 준비를 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율적인 활동에 책임감을 갖고 더욱 열심히 임했습니다.

 

동아리를 마치고 벤자민학교 김나옥 교장선생님과의 특별 화상만남이 있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하시며 자신의 가치를 아는 인성영재로서 체력관리, 도전, 감사표현세 가지를 당부하셨습니다. 학생들은 교장선생님의 큰 사랑에 힘입어 활짝 미소 지었습니다.

 

그 후 거문오름 프로젝트에서 배운 제주 세계자연유산의 소중함을 토대로 제주도만의 친환경 테마파크 만들기 기획회의를 하고 발표를 준비했습니다.

   





이어 저녁에는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해설자로 활동하시는 조재영멘토님의 특강시간이 있었습니다. 벤자민 학생들의 용기있는 선택에 기쁜 마음으로 멘토를 수락하시고, 제주도의 가치와 소중함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멘토님은 아이들의 집중력에 감동하시며 다시 오겠다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8일차, 오전에는 학생들이 기획했던 친환경 테마파크를 입체로 표현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를 기획하면서 전체를 보는 눈을 기르고, 세부적인 것을 고려하는 협조성이 좋아졌습니다.

 

오후에는 그 동안 자율적으로 움직였던 동아리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국궁동아리는 꾸준한 연습 결과 적중률 60%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사진동아리는 무병장수테마파크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아 힐링을 선물했습니다. 이정환학생의 자작시 낭송도 감동을 주었으며, 댄스동아리는 합심해서 신나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학생들은 동아리활동을 통해 책임감과 자발성을 길러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 후, 봉사활동으로 승마장 주변 풀을 뽑고 말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에는 제주도에 전해지는 설화를 바탕으로 연극발표를 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팀원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즐겁게 발표하며 연기의 재능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성수련과 명상을 통해 하루 동안의 자신을 돌아봤습니다. 학생들은 스스로의 성장한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며 더 밝고 보람찬 내일을 기약했습니다.

 

어느덧 아쉬운 마음으로 9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편백나무 숲으로 힐링 명상여행을 떠났습니다. 숲 힐링의 평화로움을 감사하게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식사 후 승마체험의 기회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말을 타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에는 무병장수테마파크로 돌아와 제주 지구시민캠프에서의 시간을 노래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두 겪은 경험으로 즐겁게 공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제주에서의 성장스토리 발표를 했습니다. 학생들은 모두가 리더가 되었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고, 많이 배우는 캠프였다고 기대 이상의 뿌듯함을 표현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많은 역사가 숨쉬는 우리 고장!”, 충북학습관 우리고장 탐방
이전글 "세계 여러 나라의 새로운 도전", 아시아 청년사회혁신가 국제포럼 참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