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구를 경영하는 리더들의 제주도 지구시민캠프 4~6일차
첨부파일 조회 : 1825 작성일 : 2017.07.0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775 주소복사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미국 애리조나 주 세도나와 세계 평화의 섬 제주에서 10일 간 글로벌 지구시민캠프에 참여합니다. 세계적인 명상지 투어, 발룬티어 활동, 국제 멘토와의 만남, 외국어 수업, 현지 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자기 안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대장정, 한국의 문화 유산을 알리는 팀 프로젝트 등 새로운 곳에서의 다양한 활동으로 나를 넘어 지구를 품는 지구시민리더로 성장합니다.

 

4일차, 지구시민캠프 일정 중 봉사활동은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많은 시간입니다. 벤자민 학생들은 봉성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50여 분의 어르신들께 성장스토리를 들려드리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안마를 해 드리고 함께 이야기하며 제주를 지켜오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어르신들은 학생들이 준비한 벤자민기공과 댄스공연을 보시며 벤자민 학생들의 밝고 희망적인 모습에 감동을 받으셨습니다.

 

오후에는 첫번째 팀별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와 해설사의 설명을 더해 더욱 실감나게 거문오름을 탐방했습니다. 그 곳에서 곶자왈과 세계 최대 규모의 용암동굴인 만장굴을 만났습니다.



학생들은 곶자왈과 만장굴이 세계자연유산이 된 이유를 배우고, 소중한 우리 자연에 귀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또한 소중한 자연이 보존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발표자료를 만들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 하루 활동을 마무리하는 일지를 쓰면서 자신이 이룬 일들에 대한 보람과 기쁨을 되새겼습니다.

   



 

5일차, 스스로 방청소를 하면서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자기 자신의 주변을 정리정돈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갑니다.

 

오전에는 벤자민 1분운동으로 뇌를 깨우고, 거문오름 발표자료를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팀원 모두가 역할을 나눠 발표를 진행하면서 자신감과 서로에 대한 신뢰감이 생겼고, 프로젝트 과정을 즐기면서 서로를 응원했습니다.

   



오후에는 두 번째 동아리 활동과 새로운 프로젝트팀이 만들어졌습니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세계 7대 자연유산을 가진 제주에 친환경 테마파크를 만드는 것을 주제로 토의했습니다.

 

저녁에는 힐링강연을 하시는 선화멘토님과 자기 바라보기 게임을 하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으로 전환하여 자신을 믿는 힘을 길렀습니다. 학생들은 밝은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6일차, 오전에는 학생들이 머무는 무병장수테마파크의 화단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마구 자란 풀을 뽑고 흙을 옮기며 손길이 닿으면 아름답게 변화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태평양이 보이는 군산오름 정상에 올랐습니다. 학생들은 자신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며 세상을 향해,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외쳤습니다. 지금껏 스스로를 믿지 못했던 자신에게 사과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다짐하는 서로의 모습에 아낌없는 응원을 해주며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 협재해변에서 물놀이를 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지구시민캠프의 핵심프로그램인 마고대장정을 하기 위해 노꼬메오름으로 갔습니다.




학생들은 손전등 불빛에 의지하며 오로지 자신과의 대화에 집중했습니다. 어두운 산길을 오르는 것이 두려웠지만 끝없는 긍정의 말로 자신을 칭찬하며 스스로를 감동시켰습니다. 마고대장정을 통해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는 학생들의 모습이 매우 밝고 환했습니다.

   



마고대장정을 마친 후, 학생들은 저마다의 기억을 털어놓으며, 서로의 진실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곁에서 함께해준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갭이어와 인성영재의 콜라보-세계시민교육
이전글 지구를 경영하는 리더들의 제주도 지구시민캠프 1~3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