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로운 시작! 벤자민인성영재학교 4기’, 벤자민학교 입학식 개최
첨부파일 조회 : 2199 작성일 : 2017.03.09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510 주소복사

지난 33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4, 벤자민갭이어 2457명 학생들의 역사적인 입학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일본, 미국, 중국 벤자민학교에서 보내준 해외 축하영상과 VIP 축전이 도착한 가운데 학교장 인사말, 이수성 총리, 이만열 교수, 설립자 이승헌 총장의 격려사 대독 및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졸업생과 4기 신입생, 갭이어 청년들의 축하공연과 성장스토리를 보며 지구촌 미래인 벤자민학교의 희망과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생 소감]

 

오늘 입학식을 치르면서 중대한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을 대표해서 맡은 자리라 긴장도 많이 되고 행여나 실수를 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입학식을 무사히 마치고 나니 그 자리에 함께했다는 것 자체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도전해 나갈 1년이 보람차고 밝게 보였습니다. 씩씩하고 당당하게 활동하여 부산학습관이 벤자민학교를 대표하는 학습관으로 성장해나가면 좋겠습니다.”

 

<부산학습관 이대원>

 

이번 입학식에서 갭이어 조홍재 선배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그냥 해라!” 벤자민 입학을 결정하고 나서 계획을 짜고, 어떤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선배님의 한마디 덕분에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그냥 해보면 되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앞으로 제게 주어진 일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울산학습관 신혜림>

 

 

입학식에서 선배들과 동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많은 것을 생각하고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프로젝트들을 하며 1년을 어떻게 채워나갈지 기대됩니다. 많은 분들이 넘칠듯한 자신감을 주시니 받은 그 자신감으로 벤자민 1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값진 일 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울산학습관 이강희>

 

정선주 멘토님의 인공지능시대 이야기를 들으면서 미래에 필요할 역량들을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서 키워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기뻤습니다. 3기 선배들의 성장스토리를 들으며 저도 큰 성장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년 5기 입학식을 할 때 앞에 나가서 성장스토리를 발표할 수 있도록 저를 체인지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현아>

 

정선주멘토님의 특강을 듣고 지식을 쌓는 것이 아닌 지식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지식보다는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올해는 저에게 시간을 더 투자해서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찾아봐야겠습니다. 숨은 잠재력을 깨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장성훈>

 

 

 

[학부모 소감]

 

아이들이 1년동안 무엇을 하더라도 인정하고 지지해주고 함께 해 줄 수 있는 선생님, 부모님, 멘토님들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사랑받고 성장한 선배들의 모습도 보았습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우리 아이들의 자존감과 도전의식, 홍익정신들이 성장할 수밖에 없겠구나느끼고 돌아온 하루였습니다.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아야하는지에 대한 소중한 고민들이 행복하게 또는 치열하게 풀려가는 1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1년 후 졸업식장에 서있을 우리 아이들 모습에 혼자 행복한 상상에 빠져봅니다.”

<강원학습관 허주 어머니>

 

“'학력파괴자들'의 저자 정선주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의 저자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이만열)멘토님의 축사를 들으면서 저희 아들이 얼마나 앞서 나가는 선택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무궁한 발전과 가능성을 바란다면 부모님들은 진짜로 정말로 묵묵히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꼭 그렇게 믿어주리라 다짐했습니다.”

 

<부산학습관 이대원 어머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우동털기? '우리 동네 쓰레기 털기'
이전글 '포기하지 않으면 희망은 있다', 3기 졸업생 이용준 성장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