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제 구호 동아리의 1년 활동’, BENPO 전시 발표회
첨부파일 조회 : 979 작성일 : 2017.02.2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467 주소복사

서울강남학습관 국제 구호 동아리 ‘BENPO(벤피오)'의 전시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1년 동안 함께한 활동들을 정리하며 스스로 변화했고 성장했음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BENPO의 멘토이신 변호사님은 학생들의 나눔에 깊은 감동과 놀라움을 느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벤자민학교 동아리 'BENPO'는 더불어 사는 삶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입니다. 벼룩시장, 프리마켓, 클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얻은 수입금으로 기부나 해외 봉사활동, 국제구호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했습니다.

   




[학생 소감]

 

졸업을 앞두고 벤피오의 2016년 활동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벤피오의 이야기를 들으러 와주셨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발표했습니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진심과 친구들, 선생님, 부모님, 멘토님께 정말로 감사하다는 말이 꼭 가닿았으면 합니다. 감사함을 배우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갔던 1년이었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차서영>

 

 

벤피오 1년을 마무리 하는 만큼 장소대관부터 사진전시, 강연기획 등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전시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2월까지 미뤄지게 되었는데 결국엔 동그라미 재단에서 프로그램 기획서를 보시고 무료로 대관을 해주셨습니다. ‘끝까지 하다보면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보람과 성취감이 저를 또 도전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전시회 준비를 하면서 처음에 친구들과 소통이 잘 안 되는게 답답하기도 했고 장소대관이 안 될까봐, 손님이 별로 안 오실까봐 전시회 전날까지도 걱정이 참 많았습니다. 전시회 당일 현장에서 친구들이 각자 맡은 역할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전시회가 끝난 후 보람을 맛보니, 전시준비를 하며 느꼈던 걱정과 스트레스가 싹 사라졌습니다. 1년 동안 저에게 나눔의 의미와 감사함을 알게 해준 친구들, 선생님, 멘토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서울강남학습관 사공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부모님을 모시고 연 1월 워크숍
이전글 ‘YPA 여성가족부 장관 활동수기 대상 수상’, 2기 졸업생 강예상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