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17 국회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 개최! -인성영재교육의 실제와 전망
첨부파일 조회 : 2091 작성일 : 2017.02.0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3451 주소복사


지난 123,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유성엽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벤자민인성영재학교가 주관한 <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 포럼, 인성영재교육의 실제와 전망>이 개최되었습니다. 행사에는 현직 국회의원 및 교육부 관계자, 그리고 7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유성엽 위원장의 축하 인사말과 이수성 전 국무총리,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강동복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공동대표 등의 축사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이수성 전 총리는 "벤자민학교를 선택하는 학생들은 위대한 선택을 한 것이다. 앞으로 국가를 이끄는 리더로서 살아가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학교장 대독으로 격려사를 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인공지능 시대는 인간의 자연 지능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 전 세계의 이념 갈등을 인성회복으로 풀어가자.”는 말을 전했습니다.

      

2부 포럼은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급변하는 지구촌 환경 속에서,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미래 교육의 대안으로 인성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두루 갖춘 인성영재 교육의 실제와 전망을 모색하는 장이었습니다. 

 

3부에는 벤자민학교 학생들의 공연과 함께 하는 인성영재 토크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졸업생, 재학생, 교사, 멘토, 학부모 뿐만 아니라 일본의 벤자민 학생과 교사가 그동안 성장하고 변화한 스토리를 직접 발표하면서 인성영재 교육이 세계화로 가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은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변화를 요구하는 교육현실을 직시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뜨거운 관심은 언론보도로 이어져 헤럴드경제, 메트로신문, NGO 신문, YTN, 브레인미디어, 뉴시스 등 주요 매체에 약 35건 넘게 보도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 포럼을 주관하며 미래교육, 인성교육의 모델로 벤자민학교가 인정받아 기뻤습니다. 2부 포럼에서 한양대 이현청교수님이 한국교육의 미래와 전망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교수님의 발표를 들으면서 우리나라의 교육 문제점에 대해서 더욱 분명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4차산업사회에서 필요한 인재상이란 도덕성 감수성, 협동력, 창의성, 인내력, 문제해결능력, 자기성찰사고를 하는 것이 인재상 덕목이다.' 라는 말을 듣고 벤자민학교의 인성영재 덕목과 같다고 느꼈습니다. ‘진짜 인간이 되는 교육을 해야한다.’라는 교수님의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희가 앞으로 살아갈 미래에는 인간성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벤자민학교를 모델로 해서 우리나라의 교육이 중심가치를 지구와 홍익에 둔 교육으로 바뀌는 변화가 하루빨리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전북학습관 홍성은>

 

 

포럼을 열심히 듣다보니 벤자민인성영재학교가 우리나라에 정말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수님들의 발표를 들으면서 처음 알게 된 부분도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저 같은 학생들이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존재라는 것도 알게 되어서 기뻤습니다. 또 미래교육의 희망인 벤자민학교를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비 4기 신예림>

 

 

[학부모 소감] 


“'대한민국 미래교육 포럼'이 국회에서 열린 것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알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응원하는, 현실적으로 영향력있는 사람들이 많아져 벤자민학교의 교육과정이 공교육에도 반영이 된다면 정말 좋겠구나!’ 기대를 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교육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심을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먼저 노력하겠습니다.”

 

<4기 학생 학부모>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방송국에는 이런 것도 있네?! ‘전주 KBS 탐방’
이전글 ‘나의 몸도 마음도 내 것으로', 단무도 동아리 마지막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