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자신의 한계와 마주하다" 경기학습관 20박 21일 제주국토종주
첨부파일 조회 : 857 작성일 : 2022.07.0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157 주소복사

 

지난 5월 10일~31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학습관 학생들은 제주국토종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21일간의 긴 여정을 하였고 그 속에서 부딪치고 표현하고 배우며 각자의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제주도를 크게 한 바퀴 돌고, 한라산 정상에 완등하였습니다. 

 

종주 중 체력의 한계도 찾아오고 의견 충돌도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때문에 분위기가 험악해지고 감정이 올라온 적도 많았지만 자기 자신을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고, 회의를 통해 서로 피드백해주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날이 갈수록 단체생활에서 필요한 규칙들을 서로를 위해 칼같이 지키면서 서로에게 힘이 들 때면 힘이 되어주며 하나로 뭉칠 수 있는 의미있는 국토종주였다고 합니다. 

 

 


 

 

[학생 소감]

 

"국토종주를 하며 힘들고 피곤한 탓에 과호흡이 오기도 하였습니다. 처음엔 무섭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호흡에 집중하고 자연에 집중하니 과호흡도 사라지고 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습관에 걸려 넘어지고 의견 충돌이 생기고 서로 다른 생활 습관으로 인해 다투기도 했지만 무아의 상태로 친구들의 이야기를 친절히 들어주고 이야기하며 소통하니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해결된 것 같습니다. 국토종주를 한 덕분에 문제해결 능력과 소통하는 능력, 나 자신에게 집중해 감정을 컨트롤하는 방법을 깨달았습니다"

 

<경기학습관 김채원>

 

 

[정리 인턴기자 이진호]

다음글 직접 기른 식물이 준 선물” 충남학습관 도시농부 프로젝트
이전글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배우는 시간" 광주전남, 전북학습관 5월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