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길은 우리가 만들면 돼!”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가보다 프로젝트!
첨부파일 조회 : 1426 작성일 : 2021.04.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816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학습관의 보다프로젝트를 기억하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가보다 프로젝트로 광주에 가서 광주학습관 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계획을 세우지 않고 광주를 돌아다녔는데, 걸어다니면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친구들과 보드게임도 하면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계획 없이 돌아다니면서 시간이나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계속 어디를 가야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가보다 프로젝트를 통해 계획과 준비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고 무엇보다 서로 정말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가보다 프로젝트를 전북학습관 친구들과 진행하였는데 아무런 계획도 없이 걸어 다니면서 사진을 찍고 힐링 하는 것이 시간이나 계획에 얽매이지 않고 즐기게 되어 좋았습니다. 한편으론 계속 어디 갈지 생각하며 가는 것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시간 낭비나 어려움이 좀 있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조그마한 조사정도는 하고 가는 게 좋겠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여러 장의 사진을 찍으며 사진 찍는 것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되어 좋았습니다.”

<광주학습관 장현식>

 

광주에서 광주학습관 형들하고 같이 광주를 돌아다녔습니다. 광주의 여러 곳을 방문하면서 쉬기도 하고 걷기도 하면서 광주를 돌았고 보드게임도 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광주에서 재밌는 일이 정말 많았는데 특히 보드게임 카페에서 게임할 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볼 것도 많고 쉴 곳도 많아서 편안하게 관람했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친구들과 함께 4명이서 광주천에 가는 방법을 몰라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 도보로 30분정도 걸어가 광주천에 도착하기도 했고, 사진을 다함께 찍어서 재밌었습니다.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고 기분 좋게 하루를 보내서 고맙습니다.”

<광주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이렇게 하면 지구를 살릴 수 있다고요?!” 경북학습관 지구환경살리기 봉사활동
이전글 “친구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꼈어요!” 부산학습관 갈맷길 코스 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