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가족과 함께 나눈 우리들의 성장!”벤자민인성영재학교 스타트캠프 미션완료!
첨부파일 조회 : 1469 작성일 : 2021.04.15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802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1년간의 프로젝트를 잘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316~19일 인성영재 스타트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스타트캠프에서 교장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실천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션을 주셨는데요, 바로 부모님께 감사의 큰절을 올리고 캠프 소감을 나누며 부모님과 함께 인증샷을 올리기, 집 화장실 청소하기입니다.

8기 학생들은 스타트캠프 후 곧바로 미션을 행동에 옮겼는데요, 8기 학생들의 실천력에 선생님들은 모두 놀라고 있습니다.

실천력이 뛰어난 우리 학생들의 1년간 성장이 무척 기대됩니다~!!!

 

 





 

 
 

 

[학부모님 소감]

 

굉장히 피곤해 하면서도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하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아이가 무척 활기차 보였습니다. 선생님들 정말 수고 많으셨겠습니다.”

 

아이가 갑자기 절한다고 해서 좀 당황했습니다. 미션이라고 말을 했고 캠프에 대해서도 힘들었지만 재미있었다고 이야기 하면서 독립기념관에 대한 이야기를 하더군요. 평소에 집에서 정말 말을 안하는 아이인데 평소보다 훨씬 많은 말을 하며 신나 보였습니다.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도전 해보겠습니다.”

 

아직 아이와 만나지는 못했고 지금 직장인데 전화통화는 했습니다. 재미있었다고 언제 오냐고, 내일부터 아침밥을 꼭 챙겨 먹겠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안그래도 체력이 약해서 캠프 보내고 걱정 했는데 보내주신 일지들을 보니 아이가 많은걸 얻은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전체가 하는 캠프는 또 언제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식구들 다 같이 이야기 했는데 아이가 다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 하면서 지구시민캠프 때는 해외로 가고 싶다고 벌써부터 이야기 합니다. 아이의 목소리가 다 쉬었는데 목소리에서 힘이 꽉 찬 것이 느껴졌습니다. 근래에 아이가 행복하다는 말을 자주합니다. 벤자민학교를 알게 된 것이 정말 행운이었고 입학하기를 정말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오빠가 부럽다고 하고 남편과 큰아들 학교 다닐 때 벤자민을 몰랐던게 정말 아쉽다는 말을 하네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사진으로만 봐도 많이 성숙해졌다는 느낌이 옵니다. 인생에서 경험하기 힘든 시간을 가진 우리 아이들은 행운아라는 생각이 드네요. 34일동안 지도하시느라고 고생하신 선생님들과 관심 가져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아이들에게도 정말 최고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주변에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면서 살겠습니다.”

 

귀중한 시간 보낸 것 같아 너무 흐뭇합니다. 학생들의 많은 성장 기대됩니다.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 소감]

 

캠프에 다녀 온 후 부모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평상시에 안아본 적이 없어 많이 어색했지만 안아드리고 제가 먼저 같이 사진을 찍자고 말씀드리니 아버지가 좋아하셔서 기분이 뿌듯했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하며 반성을 했고 앞으로는 가족들이 할 때 열심히 참여해서 도와줘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항상 좋은 것만 배우고 느낄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광주학습관 김도영>

 

어머니에게 캠프 사진과 각오, 소감 등을 말씀드리고 절을 하였습니다. 잘 다녀왔다고 해주셨고 저도 오랜만에 어머니와 좋은 시간을 보내니 좋고 반가웠습니다. 화장실 청소로 욕조를 솔로 닦아 청소하였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해져 뿌듯하였고 과제가 아니었으면 화장실 청소를 안 했을 것이 라는 생각이 들어 반성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화장실 청소를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광주학습관 장현식>

 

부모님께 큰절을 하고 오랜만에 보니 더욱 기쁘고 좋았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처음 해보았는데 거울이나 변기를 닦으며 항상 화장실이 깨끗하게 유지 될 수 있었던 부모님의 노고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류권>

 

부모님을 뵙고 절하고 다녀온 얘기 중 가장 기억에 남은 120계단에서 명상과 단군산 산행을 이야기하니 부모님께서 많은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경북학습관 조세빈>

 

청소를 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끝낸 후 깨끗해진 화장실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청소 뿐만 아니라 다른 방도 다 닦으며 청소하였습니다. 부모님께 감사했고 앞으로 청소 열심히 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장영우>

 

화장실 청소를 하며 느낀 점은 앞으로 사용할 때 깨끗이 사용할 것이고 스타트 캠프에서 배운 것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벤자민 활동하겠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스타트 캠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청소하며 평소에도 자주 청소를 하고 청소용품도 직접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나와 지구 환경을 살리는 인성영재가 되겠습니다!” 서울학습관 오프라인 수업!
이전글 “내가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경북학습관 오프라인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