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물은 답을 알고 있다”, 광주학습관 온라인 독서토론
첨부파일 조회 : 1529 작성일 : 2021.03.2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780 주소복사

지난 38일 광주학습관은 온라인으로 독서토론 수업을 했습니다.

이번 첫 독서토론으로 선정한 책은 물은 답을 알고 있다라는 것으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내뱉는 말이 자신과 주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독서토론에 앞서 학생들에게 책을 읽고 질문을 만들어보고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미리 정리해보라고 미션을 주었는데, 학생들 모두 미션을 잘 수행을 했고 2시간동안 독서토론이 뜨겁게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첫 독서토론이라서 질문을 만들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펼치는 것이 부족하고 어렵게 느껴졌다고 하지만 앞으로 독서토론을 계속하다보면 사고력과 표현력, 전달력이 더 커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첫 온라인 독서토론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광주학습관 8기 친구들을 칭찬해~~!!!^^

 

 



 

 

[학생소감]

 

어려운 사자성어와 과학적 용어들의 깊은 뜻과 책에서 물어보는 듯한 질문들에 대해 깊게 생각해서 답을 찾아보려고 애썼습니다. 쉽지는 않았지만 그런 제 자신이 뿌듯했고 재미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의식을 깨워 대자연이나 모든 것들에게 홍익 의식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광주학습관 장현식>

 

책에서 궁금한 것, 이해가 잘 안되는 것을 찾아 질문을 만들고 그에 대한 내 생각을 말하면서 나를 더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나니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더 나아가서 홍익인간이 되자고 결심했습니다.”

<광주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10대, 교과서 대신 1000권의 책을 읽어라!”, 부산학습관 안병조 멘토님의 저자특강
이전글 “친구들아! 앞으로 잘 부탁해!”경북학습관 오프라인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