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정성을 담아 사랑의 빵을 만들어요!” 경북학습관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
첨부파일 조회 : 85 작성일 : 2020.07.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575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620장애인 어르신 댁 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빵 만들기 후원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재료의 계량부터 반죽,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빵을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작은 빵 하나에 온 정성과 따뜻한 마음이 함께 담겨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들을 위한 도움을 직접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나눔]

 

빵을 만드는 작업이 매우 간단할 줄 알았는데 많은 사람들의 정성과 손길을 요하는 작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세상에 만만한 일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고 큰 뜻과 마음을 품은 빵이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닿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평소 봉사활동의 기회가 거의 없어서 오늘 모두 함께 하는 활동이 기뻤습니다. 제가 만든 작은 빵이 필요한 분들께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민찬>

 

빵을 만들며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당황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끝까지 노력했더니 예쁜 빵이 나왔습니다.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라 하는 일의 결과도 달라진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학습관 친구들과 함께 오늘 하루 동안 정성을 담아 만든 빵들이 전달 될 때 뿌듯했고, 모인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빈>

 

우리가 만든 빵을 직접 전달하고, 그렇게 팔아서 번 돈이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 기쁜 마음으로 정성껏 빵을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그 돈(후원금)이 쓰이는 곳과 용도도 확실히 알게 되니 더욱 더 뿌듯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빵을 만드는 것만 힘들 줄 알았는데 정리를 하는 것도 꽤 힘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빵을 전달할 때의 기분 좋은 뿌듯함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모쪼록 후원금이 좋은 곳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하늘에 안기다” 경기남부학습관 패러글라이딩 체험!